이호섭가요학당팬카페

[스크랩] 2016년08월12일 가요학당 오프라인특강 이모저모

사인여천 김학규 2016. 8. 13. 16:22

이채운 교수님과 이필재교수님의 M.C The Max 의 어디에도를 자상하게 잘 가르쳐 주시고

훈장님 두바이 다녀오시고  아침마당도 출연하시여 피곤하시고 힘드실텐데도 열강을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템포는 숫자가 적을수록 느리다 140-댄스곡 100-120 미듐 60-80  발라드

노래는 발음 박자 음정 리듬 이 정확해야 하고 기교 감정표현 호흡과 바이브레이션 처리가 중요하다.

제일 중요한것은 노래의 해석능력이 있어야 한다.

기교: 장식을 하면서 새로운 상품을 디스플레이 해 준다.이중꺽는목 절제 강략.명암대비 원근 대비 음절 나누기등

감정: 내용을 알고 부른다. 자기만의 연출  절제 애닲은 감정

리듬: 짧게 발음을 한다 (속단) 이중 꺽고 흔든다.

호소력: 요란떠는 것 통성 산에서 야호 하듯이 정확하게 노려 던져준다. 갈성을 이용한다.

기교위주의 노래는 감정위주와 깊은 연관이 있다.

절제:-하단전에서 목까지 한개의 선이 연결된 것처럼

이중 꺽는 목+흔든다.

일본의 엔까창조자 고가마사오는 선린상고 출신으로 서 한국기생들이 북치고 장고치고 노래부르는 것을

천상에 소리다 칭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엔카를 만들었다고 기술했다.

소리를 예쁘게 내는 방법은

발성의 전환 음정포인트를 올린다. 최고이 얇은 소리로 사랑을 표현한다. 예쁜소리는 소리를 크게 내지 말아야 한다.

정통트롯은 중심이 높아야 한다. 트롯은 한편의 드라마이다. 발성은 혀 입술. 목구멍(식도근) 을 사용해서 정확하게 해야

그동안 두분 교수님과 훈장님 너무 감사드립니다. 큰 절을 올립니다.

공양자 부회장님의 진시몬의 보약같은 친구 열창

류재수님의 이호섭님 노래 눈물로 고하는 이별 열창




















































출처 : 김영희 노래교실
글쓴이 : 사인여천 원글보기
메모 :